로그인 서버/IDC 문자메세지 지원센터 내정보관리
고객상담 요금관리 회원도우미 공지사항
통큰아이 모든메뉴보기
공지사항
전체
서버/IDC
문자메세지
도메인
게시판 문의상담
1 : 1 문의하러가기
서버 / IDC
신청/운영 : 02-6959-3661
결제/영수증 : 02-6959-3660
문자메세지
031-698-4744
도메인
031-698-4741
/ 지원센터 / 공지사항
서버 / IDC
번호 1005 조회 2791
이름 통큰아이 작성일 2018-12-21
제목 SK-IDC 네트워크 장애 공지
안녕하십니까?
통큰아이입니다
2018년 12월 19일 21시08분에 발생한 네트워크 장애와 관련하여 깊은 사과드립니다.
다음과 같이 네트워크 문제가 발생하여 장애보고를 드립니다.

==============================================================================
장애보고서

1. 장애원인 :SK 브로드밴드 IDC센터(SK-IDC)측 백본스위치 라인카드 문제

2. 장애시간 : 2018년 12월 19일 21:08 ~ 2018년 12월 20일 00:20 [3시간]

3. 조치사항
    21:08             SK -IDC 측 전체 네트워크 이상 발생확인
    21:08 ~ 21:20 자사장비 및 시스템 점검진행 결과 정상확인
    21:20 ~ 21:50 SK -IDC 측 에서 확인 중 임을 답변 받음
    21:50 ~ 23:10 SK -IDC 측 에서 백본 스위치 라인카드 장애로 현재 통큰아이 외에 SK -IDC 백본스위치를 
                          사용중인 업체 전체에 장애가 있으며, SK-IDC측 에서 해결 중이라고 답변 받음
    23:10 ~ 23:50 SK -IDC 측 에서 장비교체를 진행하였으나 동일 증상 발생함을 답변 받음.
    23:50 ~ 00:20 회선이동을 통해 정상화됨을 답변 받고 대부분 대역대 확인 완료
    00:20 ~ 00:30 자사 네트워크대역대점검중 218.38.19.129/26 대역대 만 미복구
    00:30 ~ 00:50 자사장비 및 시스템 점검결과 문제 없음 확인
    00:50 ~ 01:30 SK -IDC 측 에 vlan설정을 확인할 수있는 상위 장비교체 진행하였으나 미해결
    01:30 ~ 01:50 SK -IDC 측 에 추가 확인 요청 후 정상화 확인

4. 대책 마련
 백본망 구성에 대한 보완 점검 및 ,장비로 인한 장애 발생시 지체 없이 바로 대처 할 수 있는 대안 요청

5. 보상
 이번 장애 발생에 대한 SK 브로드밴드 IDC센터(SK-IDC)측 의 공식 입장 과 보상에 대해서 요구하였으며,
 현재 원할 한 처리를 위해 노력 중에 있습니다. 관련하여 결과에 대해 추후 안내 하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발생으로 인하여 불편을 드린점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다음글 통큰아이 네트워크 점검(SK-IDC)
이전글 [공지]SK-IDC 네트워크 장애 관련 긴급 공지
홈회사소개개인정보처리방침서비스이용약관서비스별전화norton
통큰아이2005-2012 정보보호안전진단필증(사)한국인터넷 호스팅협회우수중소기업 SMBA 선정 강소기업 SMBA 선정강소기업 고용노동부선정
마준소프트 주식회사 ㅣ 사업자 등록번호: 220-86-18296 ㅣ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03601호 ㅣ 대표자 : 마준석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법원로 1길 6 (서초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