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서버/IDC 문자메세지 지원센터 내정보관리
고객상담 요금관리 회원도우미 공지사항
통큰아이 모든메뉴보기
공지사항
전체
서버/IDC
문자메세지
도메인
게시판 문의상담
1 : 1 문의하러가기
서버 / IDC
신청/운영 : 02-6959-3661
결제/영수증 : 02-6959-3660
문자메세지
031-698-4744
도메인
031-698-4741
/ 고객지원 / 공지사항
전체통합
번호 1074 조회 50
이름 통큰아이 작성일 2021-11-25
제목 SK-IDC UPS 장애사고에 대한 손해보상(배상)건
안녕하세요.

통큰아이 입니다.

2021년 10월 20일 22시 17분경 발생된 SK브로드밴드(SK-IDC)측의 UPS 장애 관련하여 깊은 사과드리며,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보고드립니다.

먼저, 그동안 자사와 SK브로드밴드(SK-IDC)간에 UPS 장애 발생 원인 파악과 그에 따른 보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차례 대화와 토의가 진행되었으나, 아직까지 확정된 결정사항이 없어 공지가 늦어진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우선 이번 장애는 'SK브로드밴드(SK-IDC)측의 UPS 장비의 순단현상에 대한것으로 바로 복귀가 된 바,
SK-IDC측에서는 약관에 따른 보상범위에 해당되지 않음으로 약관에 따른 보상은 이루어지지 않는것과 대신 다른 방향으로 손해배상 여부를 검토중에 있음을 통지 받았습니다.

또한, 만일 보상이 된다고 하더라고 장애로인해 발생된 데이터 유실이나 서비스 매출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보상이 이루어 지지 않을것임을 안내 받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사는 SK브로드밴드(SK-IDC)측과 장애에 대한 보상문제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대화를 나누고 있으며, 현재까지는 아직 확정된 결정사항이 없음을 먼저 알려드립니다.

그러나 분명한것은, 서비스 이용 회원분들께 불편을 드린점과 서비스 이용에 차질이 발생된 부분을 충분히 공감하며, SK-IDC측의 실질적인 보상 부분이 지연되는점을 고려하여 이에 자사 통큰아이는 서버호스팅 이용약관에 의거하여 장애시간에 대한 서비스 요금 감면으로 통큰아이 자체적으로 손해배상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서버호스팅 이용약관의 근거를 기초로 한
서비스 장애시간 “2시간"에 대한 5배(10시간)를 토대로하여 최종 48시간(2일)에 대한 서비스요금을,
서비스 장애시간 "2시간이상"에 대하여서는 5배를 토대로 최소 48시간(2일)에 대한 서비스 요금을,
자사 통큰아이 자체적으로 요금감면배상(보상)을 진행하겠습니다.

-서비스 요금 감면 배상 적용대상 : SK-IDC에 설치되어 운영중인 서버에 해당
-서비스 요금 감면 배상 적용시기 : 2021년 12월 서비스 이용료 청구시 자동차감 예정

재발방지를 위한 대책마련을 SK브로드밴드 측에 요청하였으며,

Dynamic UPS 노후 모듈 전수 검사를 통한 선제적 부품교체 및 예비품 확보를 진행하겠다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린점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또한 비슷한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SK브로드밴드 측과 대책마련을 하는데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DC 기획운영실 : 02-6959-3660~1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도메인서비스 전체 아이네임즈로 이전 안내
홈회사소개개인정보처리방침서비스이용약관서비스별전화norton
통큰아이2005-2012 정보보호안전진단필증(사)한국인터넷 호스팅협회우수중소기업 SMBA 선정 강소기업 SMBA 선정강소기업 고용노동부선정
마준소프트 주식회사 ㅣ 사업자 등록번호: 220-86-18296 ㅣ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03601호 ㅣ 대표자 : 마준석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법원로 1길 6 (서초동)